아토리서치 로고

고객사례

고객사례

서울로봇고등학교

AR/VR 교육 컨텐츠를 위한 SDN 기반 학교 인프라

1. 서울로봇고 소개

 

서울로봇고는 4차산업혁명의 대표적인 기술인 로봇, 드론, IoT를 바탕으로 로봇 명장을 육성하여 100% 취업을 목표로 하는 국내 유일 로봇분야 마이스터 고등학교입니다.
 

 

2. 서울로봇고의 고민

 

4차산업혁명의 중심기술인 로봇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위해서는 교육 인프라개선이 필요했습니다. 그 중 네트워크 인프라는 기본이자 시작점에 있었는데, AR/VR 등 대용량 멀티미디어 교육 컨텐츠가 준비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, 기존의 노후화된 네트워크에서는 활용하기 힘든 것이 현실이었습니다. 또한, 앞으로 나올 다양한 기술들을 활용한 교육 커리큘럼을 위해서라도 새롭고 확장성 있는 인프라가 필요 한 시점이었습니다.

 

 

3. 도입 제품 

 

학교의 경우 인프라가 구축이 되었다 하더라도, 대부분의 학교에서는 전담 네트워크 관리자가 없기 때문에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신속한 대응이 어려웠기에 비전문가인 선생님들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 필요합니다. 이러한 니즈를 충족시켜준 제품이 바로 아토리서치의 '아토액세스(ATTO ACCESS)'와 '아토엣지(ATTO EDGE-SODA)'입니다. 

 

 

4. 도입 효과

 

대용량 멀티미디어 교육컨텐츠 활용 교육가능: SDN/NFV 기술을 활용한 네트워크를 새롭게 구축한 후, VR/AR 등을 활용한 교육이 가능해졌습니다. 대용량 멀티미디어를 구동할 수 있는 네트워크 인프라가 마련되었기 때문입니다. 

 

쉽고 편리한 네트워크 관리: 네트워크 비전문가도 쉽게 네트워크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통신장애가 발생하더라도 빠르게 복구할 수 있는 관리 편의성을 갖추게 되었습니다. 

 

학교 전체 네트워크에 대한 망분리 적용: 교사망/학생망/기타망 간 망분리를 적용해 보안성을 강화했습니다.